티스토리 뷰

 

 

오늘은 냉이 효능에 대해 말씀을 드리려고 하는데요. 봄이면 냉이,쑥 등 제철나물들이 여럿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냉이향이 가득한 된장찌개를 선호합니다. 냉이는 국이나 무침 등으로 먹으면 매우 맛있는 음식이 되는데요. 냉이는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한 알칼리성 작물로서 그 효능이 매우 대단해 제철에 꼭 챙겨먹으시는 것을 권유드리고 싶은 음식입니다.

 

 

냉이 효능 - 피로회복

 

냉이에는 비타민A,비타민B1,비타민C가 풍부해 몸의 원기를 북돋아주고 피로회복에 좋은 식재료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날씨가 정말 좋아 나른해지는 봄에는 춘곤증이 많이 발생을 하는데 춘곤증에도 매우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맛만 좋은 것이 아니라 봄에 생길 수 있는 여러가지 문제들을 해결해주는 데에도 매우 도움이 되어 줍니다 :)

 

 

냉이 효능 - 지혈/눈건강

 

냉이는 눈 건강에도 매우 좋은 효과가 있따고 알려져 있는데요. 물론 눈에 좋은 식품으로는 아사히베리와 같은 과일등이 더욱 좋지만, 냉이에 풍부하게 들어가있는 비타민A는 눈을 맑게하고 시력을 보호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냉이는 출혈을 멈추하게 하는 효과가 있어 코피,산후 출혈등의 증상이 나타날 때에도 냉이를 우려내 먹으시면 매우 좋습니다 :)

 

 

냉이 효능 - 간건강

 

냉이 속 콜린이라는 성분은 간의 활동을 촉진시켜주고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 간 건강에 매우 좋다고 하는데요. 숙취해소에도 매우 좋은 효과가 있어 전날 과음을 했거나 평소 술을 즐겨하신다면 냉이를 자주 먹으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이상 냉이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냉이는 그 자체에 칼슘을 많이 함유하고 있기에 체내 결석이 있으실 경우에는 섭취를 금하시기를 바라며 봄 제철나물인 냉이 꼭 챙겨먹으시기를 바랍니다 !

댓글